해외여행을 갈 때 공항에 가는 것만으로도 설렘을 느끼고는 했는데
여러분도 그러신적 있으신가요?
저는 공항에 가는길, 그리고 공항에서 비행기를 보는 것만으로도 설레고는 했답니다.
그리고 해외여행갈때 공항 라운지를 이용하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 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음식이 특별하거나 맛있는것도 아니지만, 공항에서 비행기를 기다리며 라운지 이용하는 것이 편하기도 하고 음식을 먹는 것이 즐겁기도 하니깐요.
지난번 공항이용할때는 마티나 라운지 대기가 있어서 스카이 허브 라운지를 이용했었어요.
마티나 라운지는 음식종류가 더 다양하다 보니 항상 인기 있는 라운지랍니다.
마티나 라운지 위치
마티나라운지는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의 서편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체크인 후,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면 라운지의 입구가 쉽게 보이므로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면세물품 찾는 곳 혹시 가보셨을까요? 인천공항 1터미널 면세구역 43번 게이트 쪽에 마티나 라운지가 있어요.
43번 게이트 맞은편에서 에스컬레이터 또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오신 후 왼편으로 보시면 마티나 라운지가 있습니다. 저는 항상 면세 물품을 찾고 마티나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했어요.
마티나 라운지 금액 및 할인
마티나 라운지 일반 입장 금액은 삼만원이 넘어요. 하지만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그리고 사전예약도 가능하니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 할인혜택도 많아요. 특정 항공사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신용카드 할인도 다양하게 적용됩니다.
공항라운지는 보통 다들 사용하는 신용카드로 이용을 하실거에요. 미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를 확인해 보시면 좋아요. 저는 신한카드 더 베스트 티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카드는 인천공항 톨비도 할인해주고 마일리지 적립도 해주고 저에게 필요한 해택들이 골고루 들어있어서 제가 몇년째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 카드예요.
저는 이 카드로 무료로 마티나 라운지를 이용했습니다.
마티나 라운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마티나라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식음료 서비스: 라운지 내에는 다양한 음료와 식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워커힐에서 운영하는 마티나 라운지는 음식이 맛있다고 유명합니다. 다양한 핫푸드들이 제공되어 골라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특히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진 식사는 건강한 한 끼를 원하는 여행객에게 적합합니다.
- 무료 Wi-Fi: 무료 Wi-Fi 서비스가 제공되어, 여행 중에도 업무를 보거나 소통할 수 있습니다. 한국으로 여행온 외국인들이 이용하기에 좋을 것 같은 서비스예요. 전원 콘센트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전자기기를 충전하며 이용하기 좋습니다.
- 샤워 시설: 마티나 라운지에는 샤워시설도 있습니다. 저는 한 번도 사용한 적이 없지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샤워를 할 수 있으며, 개인위생 용품도 제공됩니다.
- 휴식 공간: 마티나라운지에서는 편안한 소파와 안락한의자가 마련되어 있어, 장시간 비행을 앞두고 쌓인 피로를 해소하기에 적합한 공간입니다. 사실 배행기가 편한지는 않잖아요. 비행기 타기전에 편하게 쉬는게 좋아요. 고요한 분위기는 아닌데 그래도 공항에서 제일 편하게 앉아있을 수 있는 공간이에요.
마티나 라운지 음식 종류
샐러드부터 다양한 핫푸드를 골라서 먹을 수 있습니다. 튀김류도 있고 비빔밥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제가 워커힐 마티나 라운지에서 제일 좋아하는 게 바로!! 국물 떡볶이!!! 저는 평소에도 떡볶이를 좋아하는데요. 열흘 넘게 여행하며 떡볶이 먹기 힘드니깐 마티나 공항라운지에서 맘껏 먹고 출국합니다.
마티나 라운지 국물 떡볶이 진짜 맛있어요. 마티나 라운지 이용하신다면 한번 드셔보세요.
음료는 커피, 차, 주스, 와인 등 선택할 수 있는 종류가 많아 개인의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라운지 이용할 때 컵라면을 꼭 먹는데, 컵라면 종류도 다양합니다. 컵라면은저는 컵라면 세 종류를 모두 먹었습니다. 제가 이용했을 때 마티나에는 짜장범벅이랑 오징어짬뽕 사리곰탕면이 있었어요.
여행 가기 전 다들 즐겁게 라운지도 이용하시고 행복한 여행 되세요 💛